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지급명세서 개발자분들의 어려움,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연말정산 업무 집행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국세청 원천세과

지급명세서 개발자 간담회란?

국세청은 정확한 세액계산과 오류없는 지급명세서 제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매년 연말정산 프로그램 개발자와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들의 문의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과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연말정산 업무 집행에 적극 반영하고 있습니다.

  • 개최시기 : 매년 9월 중순
  • 개최장소 : 서울지방국세청 2층 대강당(예정)

    ※ ’20년의 경우코로나19 방역조치에 따른 집합 인원 제한과 감염 예방을 위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여 실시(온라인 강의자료+안내 책자 파일 제공)

  • 주요내용 : 세법 개정내용 및 지급명세서 전산매체 제출 요령
    • 신용카드, 기부금 등 세법 개정사항과 서식 변경항목을 위주로 상세한 설명과 주요 오류사항에 대한 안내 실시

교육일정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간담회 일정이 확정되면 국세청 누리집과 홈택스 공지사항에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간담회 책자 파일도 게시)
간담회는 오전, 오후 2회 개최하며 임의로 선택하여 참석하시면 됩니다.

조만간 만나게 될 모습은?

연말정산 프로그램 개발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세액 계산방법 및 지급명세서 전산매체 제출요령’을 이해하기 쉽게 제작하고, 간담회 이후에도 개발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들의 건의 · 애로사항을 수집하여 개선하는 등 지속적인 소통을 실시하겠습니다.

앞으로의 지급명세서 개발자 간담회는?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온·오프라인 소통창구의 균형을 모색하며 수집한 개선의견을 토대로 한 단계 더 발전된 소통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더 알고 싶다면?

더 알고 싶으신 사항은 국세청 원천세과 채웅길, 이태훈 (044-204-3349, 3353)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